2020 공공기관 경영평가 결과

2020년 공공기관 경영평가 나왔네요 

한국감정원 한국남동발전 한국도로공사 한국수력원자력 한국조폐공사 한국토지주택공사 등 6개의 공기업이 정부의 공공기관 경영평가에서 공기업중에서 a등급을 받았습니다. 

2020 공공기관 경영평가



또한 국민건강보험공단 코트라 예금보험공사등 10개의 준정부기관과 농업기술실용화재단 한국임업진흥원 등 5개의 강소형 공공기관도 a등급을 획득하였습니다. 

기획재정부는 19일 홍남기 부총리 주재로 제 6차 공공기관 운영위원회를 개최해 2019년 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 결과를 심의 의결했다고 합니다. 

2020 공공기관 경영평가

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는 지난 3월부터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이 각 기관별 서면심사와 실사 등을 거쳐 진행이 됩니다. 이번 평가는 사회적 가치 중심 평가 기조를 유지하면서 안전 분야와 고객만족도 조사 조작등 윤리 경영 분야를 엄격히 평가했다고 합니다. 

2020 공공기관 경영평가

평가대상은 129개 공기업과 준정부기관에 대한 평가 결과 
종합등급 우수 a는 21개
양호 b는 51개 
보통 c는 40개 
미흡이하 d,e는 17개 
최고등급인 s등급 탁월은 아예 없었다고 합니다. 

2020 공공기관 경영평가

평가 결과에 따른 후속조치로 인사조치와 경영개선 계획 마련, 성과급 지급등을 추진하게 됩니다. 

먼저 실적이 미흡한 기관의 기관장 및 감사 등에 대해 경고 조치를 의결했고, 
기관평가 종합등급이 유일하게 아주미흡인 우체국물류지원단 기관장은 해임건의 요건에 해당하지만 해당 기관장이 이미 해임되어 올해는 대상자가 없었다고 합니다. 

2020 공공기관 경영평가



또 미흡이하인 17개 기관중 재임기간 6개월 이상인 기관장 15명에 대해 경고 조치를 내렸다고 합니다. 대한 석탄공사 sr코레일 한국해양수산연구원,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승강기안전공단 한국시설 안전공단 한국전력거래소등이라고 합니다. 

고객만족도 조사 조작이 발생한 코레일 기관장에 대해서는 경고 조치 및 관련자 인사조치를 요구했다고 합니다. 

이와 함꼐 중대재해가 발생한 11개 기관중 재임기간 6개월 이상인 기관장 9명에 대해 경고조치를 했다고 합니다. 감사평가에서 미흡d등급인 6개 기관중 재임기간 6개월 이상인 한국장학재단 감사에 대해서도 경고 조치를 내렸다고 합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