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팅포차 뭐길래, 홍대,강남,부산,대구 들썩인다! (뜻)

홍대 헌팅포차헌팅포차에 들어갈려고 줄선 20대 청년들


이태원은 코로나로 난리인데, 홍대 헌팅포차는 흥하나?

서울 이태원 클럽에서 다시 시작되고 있는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세에도 주말 홍대에서는 헌팅포차앞에 많은 젊은이들이 줄을 서고 있다. 도대체 헌팅포차가 뭐길래? 이렇게 많은 청년들이 나와서 줄까지서면서 반대로 코로나를 무섭게 위협을 하고 있나.. 

헌팅포차헌팅포차 내부 남자들로 가득



헌팅포차란? 즉석만남이 가능하고 합석이 가능한 주점이라고 한다. 홍대에는 이러한 헌팅포차들이 요즘 유행이라고 하는데, 대부분 많은 젊은이들이 즐기는 곳이라고 한다. 한 청년의 인터뷰가 기가막히다. 친구 생일파티 하러 왔는데 합석하면 코로나 감염위험이 1%정도는 늘겠지만 우린 합석도 안했고 믿을수 있는 친구들끼리만 왔다고 말해서 충격이다. 

헌팅포차뜻헌팅포차 들어갈려고 줄서고있는 모습, 대부분 남성 여자들은 극히 드물다.



다른 헌팅포차또한 비슷한 상황이다. 밖에서 대기하는 손님들이 정말 많이 있었고, 클럽이 영업을 하지 못하게되자, 혈기가 왕성한 나이의 20대 청년들은 헌팅을 할려고 몰려들고 있었다. 

도대체왜 젊은이들은 헌팅에 목이 말라있을까? 잠시 만났다가 잠시 헤어지는 그것을 즐기고 있는것일까? 

헌팅포차 코로나 헌팅포차 코로나 문구

헌팅포차 열광하는이유왜 헌팅포차에 열광을 하고 있을까



새로운 만남 새로운 사람과 쉽게 친해지는것을 즐기는 문화, 하루에 모든것 헤치울수 있다는 놀이문화, 그래서 헌팅포차에 많은 이들이 몰리고 있는게 아닐까? 일반 술집에는 텅텅비고 오히려 남녀가 모여서 자유롭게 헌팅을 할수 있는 문화, 그게 바로 클럽 문화였는데 술집으로 이어지고 있는듯 보인다. 

최근 서울시장 박원순은 긴급브리핑을 통해서 유흥시설은 영업을 중지해야하고 위반하는 경우 엄중한 처벌을 받을것이라며 무기한 집합금지명령을 내렸기 때문에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는게 당연한것같다. 



문을 닫으라고 했으니 또다른 출구를 찾은 청년들 헌팅포차에서는 무슨일이 벌어지고 있을까? 

요즘 많은 트위터나 sns를 통해서 헌팅포차 추천하는 글들이 많이 올라오고 광고 글도 엄청나게 올라오고 있다. 심지어는 많은 남성들이 헌팅포차에서 여자꼬시는방법이라든지, 2차는 어떻게 나가나요? 라는 질문들은 커뮤니티 카페를 통해서 많이들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문화라고 하기엔 너무나 앞서가는 문화, 우리나라 유흥문화가 이제 일본을 따라 급성장하고 있다. 일본은 이미 헌팅포차 이외에 여러가지 유흥문화가 자리잡고 있다. 



안타깝다고 해야할지, 잘되는일이라 해야할지. 자녀를 가진 부모라면 어떤문화를 즐기게 해야할지.. 막막하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