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뱃갑 그림 교체 왜바꿨나?

담뱃갑 그림 익숙함 -교체에 효과있을듯

답뱃감 그림이 교체된다고 한다. 보건복지부는 국민건강증진정책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서 오는 12월 23일부터 담뱃갑에 부착할 3기 경고 그림 및 문구 12개를 최종 확정했다고 21일 발표했다. 

이번 담뱃갑 경고 그림과 문구 개정을 위해서 일반국민 2천명을 대상으로 효과성 평가를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했으며 보건의료, 소통 등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금연정책전문위원회 심의를 거쳤다고 한다. 



보건복지부는 4월 14일 부터 이달 8일 까지 행정 예고안을 통해 경고 그림과 문구에 대한 의견을 받았고, 간접흡연 그림1종은 재수정을 하였다고 한다. 



폐암, 구강암, 심장질환, 뇌종중, 간접흡연, 임산부 흡연, 조기사망, 치아 변색, 액상형 전자담배등 9종의 경고그림은 효과성 등 종합평가 점수와 익숙함 방지 필요성등을 고려해 새 담뱃갑 경고 그림으로 교체가 된다. 
담뱃갑 그림 교체



행정예고를 통해서 수정된 간접 흡연 경고 그림은 담배 연기로 고통스러원하는 여자 아이의 모습이 담기게 되고, 담뱃갑 그림 교체 경고 그림중 후두암, 성기능장애, 궐련형 전자댐배 등 3종의 그림은 현행대로 유지하기로 했다고 한다. 

담뱃갑 그림 교체



효과성 점수가 매우 높거나 질환에 대한 직관적 이해도가 높다는 이유이다. 
담뱃감 경고 그림 교체 문구는 흡연의 위험성을 강조하고 질병 발생이나 사망 위험 증가도 수치로 제시해 이해도를 높인다고 한다. 실제로 문구가 표기되는 담뱃갑의 면적이 작은 점을 감안해 문구의 전달력을 높이기 위해서 보다 간결하게 표현을 했다. 
담뱃갑 그림 교체



보건복지부 측은 익숙해진 담뱃갑 경고 그림과 문구를 교체해 담배의 폐해를 국민께 다시 한번 명확히 알리는 계기가 될것으로 기대한다며 담배 업계까 참고할수 있도록 담뱃갑 경고그림 표기 지침을 제작 배포하는 등 담뱃갑 경고 그림 교체가 원활히 이행 될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담뱃갑 그림 교체

2020/06/19 - [사회] - 2021년 최저임금 얼마?

2020/06/19 - [사회] - 이재용 불법 투약 목격? 목격자?프로포폴 불법 투약?

2020/06/19 - [사회] - 천재소년 송유근 제적취소에 항소심까지 폐소

2020/06/19 - [사회] - 전주 폐차장 화재 대응1단계 발령!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